논리왕전기 "광운대로 과외? 양심 없는 새X"...광운대 비하논란에 화제

논리왕전기 "광운대로 과외? 양심 없는 새X"...광운대 비하논란에 화제

로켓뉴스 승인 2022.12.13 16:22 의견 0
사진=논리왕 전기 유튜브

1년간 활동 중단 선언 후에 수능을 준비한 유튜버 논리왕 전기가 성적 공개와 함께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일 논리왕 전기 유튜브 채널에는 '논리왕전기 수능성적공개!'라는 제목의 생방송이 진행됐다.

논리왕 전기는 이날 2023학년도 수능 등급을 공개했다.

국어 5등급, 수학 5등급, 영어 6등급, 한국사 4등급, 생활과 윤리 4등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시청자가 논리왕 전기의 등급을 본 후 "나 광운대생인데, 과외 받을 생각이 있냐"라고 물었고 논리왕 전기는 "근데 제가 고졸이고 수능 성적 망친 걸 떠나서 광운대한테 과외 받긴 좀 그렇지 않나"라고 말하며,

이어 그는 "제가 문제인 건가요, 이 X신새X야"라고 말하며 "광운대로 과외를 하려고 하냐. 양심 없는 새X인가. 내가 할 말은 아닌데 솔직히 맞지 않냐. 내가 수능 X망한건 알겠다. 근데 XX 광운대생이 과외하는 건, 광운대 인문대생이면 내가 봤을 때 (문제점수) 4점 초입부에서 살짝 막힐 거 같은데"라고 덧붙인 바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런 논리왕 전기의 발언 이후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내놨다 "아직도 현실 직시를 못한 듯", "니 점수에는 서울대생이 오히려 과분하다", "사실 광운대생이 과외를 잘 안 하긴 하니까"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한편 논리왕 전기는 돌연 수능을 준비한다는 말과 함께 방송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리왕 전기는 활동 중단 선언 당시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밑의 성적이 나올 경우 유튜브 계정을 탈퇴하겠다"라는 공약을 내세운 적 있다.

저작권자 ⓒ 로켓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